본문 바로가기

입시/서울/경기권

명지대학교 - 명지대학교 어느과가 유명할까?, 명지대학교 입결 얼마나될까??, 명지대학교 용인캠퍼스와 서울캠퍼스의 차이는??

명지대학교 - 명지대학교 어느과가 유명할까?, 명지대학교 입결 얼마나될까??, 명지대학교 용인캠퍼스와 서울캠퍼스의 차이는??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대학교는 명지대학교입니다.

명지대학교는 서울시 서대문구 거북골로에 위치한 4년제 종합사립대학입니다. 명지대학교는 1948년 재단법인 무궁학원을 인가받아 서울가정고등학교로 시작하였는데요. 이후 1952년 근화여자초급대학으로 개편을 하였으며 1955년 서울여자초급대학으로 교명을 변경하였습니다. 이후 1962년 서울문리실과대학으로 교명을 변경하고 1963년 명지초급대학으로 이름을 바꾸고 그해 명지대학으로 승격하였습니다. 이후 1983년 대학본부를 용인으로 이전하고 1983년 9월 종합대학으로 승격하였습니다. 대학본부를 용인으로 이전하면서 다른대학과는 다르게 용인 본교 - 서울 분교 시스템을 가지고 있었지만 1989년 이원화캠퍼스로 시스템을 변경하며 양캠퍼스의 중복학과를 통합조치하였습니다. 명지대학교의 재단은 유치원부터 대학원까지 명지유치원, 명지초등학교, 명지중학교, 명지고등학교, 명지여자고등학교, 명지전문대학, 명지대학교까지 가지고 있는 대형 교육재단입니다.



명지대학교에 대한 이야기 중 유명한 이야기는 관동대학교와 통폐합 썰인데요. 두 학교는 재단이 같고 관동대학교가 의대와 사범대가 유명하고 명지대학교는 인지도면에서 우위가 있어 합병 시 시너지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여 통합을 추진하였고 실제로 학점교류까지 실시하였지만 관동대학교가 카톨릭재단에 매각되고 합병건은 자연스레 사그라들었습니다.



이러한 일련의 과정을 통해 서울캠퍼스는 인문캠퍼스가 되고 용인캠퍼스는 자연캠퍼스가 되었습니다. 과거 명지대학교는 문과가 수리를 반영하지않았는데요. 때문에 언외탐 대학으로 수학을 반영하지않는 학교 중 인기가 많았습니다. 


명지대학교 서울캠퍼스의 경우 부지크기가 작은데요. 작기로 유명한 한국외대랑 비슷한 정도라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학교는 좁지만 학생수는 만만치않기때문에 건물이 높은데요. 대부분 10층가량의 건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자연캠퍼스의 경우 꽤 넓은 크기를 자랑하는데요. 에버랜드 근처에 위치하고있어 학생들이 에버랜드에 놀러가기도합니다. 용인경전철이 들어서면서 교통도 꽤 편리해진 편이라 학교의 입시결과에 긍정적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명지대학교는 기독교계열 학교기때문에 채플을 수강해야합니다. 채플을 듣지않으면 졸업이 불가능합니다.



명지대의 특색학과는 바둑학과, 영화뮤지컬학부, 문예창작과 등이 특화되어있고, 무역학과, 식품영양학과, 청소년지도, 아동학과는 대한민국 최초로 생긴 학과입니다.


그렇다면 명지대학교에는 무슨과가 있을까요?

인문캠퍼스

인문대학 - 국어국문학과/아시아언어학부/중동학부/영어영문학과/사학과/문헌정보학과/미술사학과/철학과/문예창작학과

사회과학대학 - 행정학과/경제학과/정치외교학과/디지털미디어학과/아동학과/청소년지도학과/사회복지학과

경영대학 - 경영학과/국제통상학과/경영정보학과/부동산학과

법학대학 - 법학과/법무정책학과

인문 전공자유학부


자연캠퍼스

자연과학대학 - 수학과/물리학과/화학과/식품영양학과/생명과학정보학부

공과대학 - 전기공학과/전자공학과/정보통신공학과/화학공학과/신소재공학과/환경에너지공학과/컴퓨터공학과/토목환경공학과/교통공학과/기계공학과/산업경영공학과

자연 전공자유학부

예술체육대학 - 디자인학부/체육학부/바둑학과/음악학부/영화뮤지컬학부

건축대학 - 건축학부


명지대학교의 입시결과는 얼마나될까요? 

문과의 경우 명지대학교는 15%~20%가량의 입시결과를 기록하고있구요. 이과의 경우 20%~30%까지 입학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