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입시/서울/경기권

경희대학교 - 경희대학교 입시결과 어떨까?, 경희대학교 국제캠퍼스와 본교의 차이는?, 경희대학교 어떤 학과 있을까?

경희대학교 - 경희대학교 입시결과 어떨까?, 경희대학교 국제캠퍼스와 본교의 차이는?, 경희대학교 어떤 학과 있을까?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학교는 경희대학교입니다.

경희대학교는 1949년 신흥초급대학으로 설립되었으며 1960년 경희대학교로 개칭하였습니다. 교화는 목련이며 상징은 사자입니다.



경희대는 한의학분야와 태권도가 독보적이며 예술디자인대학도 유명합니다. 또한 학교 캠퍼스가 벚꽃으로 이뻐서 고등학생의 선망이 되는 대학교이기도합니다. 실제로 수도권 아파트 상가에 가보면 상가마다 경희한의원과 경희태권도가 있을정도이니.. 그 유명세가 어느정도인지 짐작할 수 있겠죠?


수도권에 있는 대학 중 로스쿨-의대-한의대-치대-약대(한약대)가 모두 있는 유일한 학교인데요. 자체 병원을 가지고있는 덕분에 의료회비를 내는 학생들에게 학기당 15만원, 입원비는 100만원까지 의료비를 지원해줍니다.(국제캠퍼스 학생의 경우 제외, 단, 자진해서 의료회비를 납부하면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경희대학교의 학풍은 비슷한 수준의 경쟁대학에 비하여 학문지향적인데요. 이러한 원인으로 인해 타 경쟁대학에 비해 취업률이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다고합니다. 특히 취업률 문제는 인문사회계가 강세라서 더 두드러지는 경향이 있습니다.(이과 대다수의 학과는 국제캠퍼스에 있습니다.)


이로인해 여자 학생들이 더 많은 효과가 멋진 캠퍼스와 더해져 고등학생들이 비슷한 성적이면 더 가고싶어하는 학교가 되었답니다.



2011년부터 후마니타스칼리지라는 교양학부를 만들었는데요. 이 교양학부는 인문학적 소양을 기르기 위하여 만들어진 과정인데요. 이 과정에서 생맥주 용량에 문제를 제기하거나, 국어사전 단어 사랑의 의미를 성소수자를 고려한 의미로 변경하는데 일조하여 방송에 나오기도하였습니다. 2011년에 개강한 강의가 이정도로 사회적 이슈를 만들었다면 그 파급효과가 앞으로 어느정도인지 대충 짐작이 가실겁니다.



현재 캠퍼스 마스터플랜이라는 계획을 세우고있는데요. 현재 금전적 문제로 인해 사업이 미뤄지고있다고하네요. 본캠과 국제캠퍼스를 모두 캠퍼스를 발전시키려는 사업입니다.


경희대학교는 서울캠퍼스와 국제캠퍼스, 2개의 캠퍼스가있는데요. 서울캠퍼스는 동대문구 회기역 부근에 있고 국제캠퍼스는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에 있습니다. 국제캠퍼스는 분교가 아닌 이원화캠퍼스입니다.


그렇다면 경희대학교에는 어떤 학과가 있을까요?

서울캠퍼스

자율전공학과

문과대학 - 국어국문학과/사학과/철학과/영어학부

정경대학 - 정치외교학과/행정학과/사회학과/경제학과/무역학과/언론정보학과

경영대학 - 경영학부/회계세무학과

호텔관광대학 - 호스피탈리티 경영학부/관광학부

생활과학대학 - 아동가족학과/주거환경학과/의상학과/식품영양학과

한의과대학 - 한의예과

이과대학 - 수학과/물리학과/화학과/생물학과/지리학과/정보디스플레이학과

약학대학 - 한약학과/약과학과

간호과학대학 - 간호학과

음악대학 - 작곡과/성악과/기악과

미술대학 - 미술학

무용학부 - 무용학부


국제캠퍼스

공과대학 - 기계공학과/산업경영공학과/원자력공학과/화학공학과/정보전자신소재공학과/사회기반시스템공학과/건축공학과/환경학 및 환경공학과/건축학과

전자정보대학 - 전자전파공학과/컴퓨터공학과/생체의공학과

응용과학대학 - 응용수학과/응용물리학과/응용화학과/우주과학과

생명과학대학 - 유전공학과/식품생명공학과/한방재료가공학과/식물환경신소재공학과/원예생명공학과

국제대학 - 국제학과

외국어대학 - 프랑스어학과/스페인어학과/러시아어학과/중국어학과/일본어학과/한국어학과/글로벌커뮤니케이션학부

예술디자인대학 - 산업디자인학과/시각정보디자인학과/환경조경디자인학과/의류디자인학과/디지털컨텐츠학과/도예학과/포스트모던음악학과/연극영화학과

체육대학 - 태권도학과/체육학과/스포츠의학과/골프산업학과/스포츠지도학과


경희대학교 입학성적은 얼마나될까요? 본교의 경우 문과 기준 상위과 4%대 최 하위과라도 6~7%정도의 누적백분위가 필요합니다. 국제캠퍼스의 경우 10% 초반대에 커트라인이 형성되어있습니다. 국제캠퍼스가 이원화캠퍼스이기도 하고 교통도 편리해서 성적이 타 분교에 비해 높은 편입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