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입시/서울/경기권

한국외국어대 - 한국외대 입학성적 얼마나될까?, 한국외대 어떤과있을까?, 한국외대 용인캠퍼스와 본캠퍼스의 차이는?

한국외국어대 - 한국외대 입학성적 얼마나될까?, 한국외대 어떤과있을까?, 한국외대 용인캠퍼스와 본캠퍼스의 차이는?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대학은 한국외국어대학교입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는 1954년 서울특별시 종로2가 82번지 영보빌딩에서 개교하였습니다. 1957년 지금의 위치인 회기역 근처에 캠퍼스를 이전하였고, 1980년 용인분교가 개교하며 자연계열학과를 이전하였습니다. 이어 1981년 종합대학으로 승격하였습니다.


한국외대 서울캠퍼스는 캠퍼스가 작기로 유명한데요. 캠퍼스가 얼마나 좁냐하면 걸어서 20분정도면 캠퍼스 전지역을 돌아볼 수 있다고 하니 그 크기가 어느정도인지 짐작이가시죠? 보통 한국외대 학생들은 신입생 시절 옆학교 경희대학교와 비교되는 캠퍼스에 실망을 크게한다고합니다. 하지만 학년이 올라갈수록 깨닫게 될겁니다. 학교는 좁은게 최고라는걸



한국외대는 외국어를 가르치는 학교로 언어를 다루는 학과가 많습니다. 특히 외대에만 있는 학과는 그 메리트가 더 큰데요. 전공언어의 난이도가 원어민 수준으로 양성을 해내기때문에 경쟁력있는 인재를 키워냅니다.


하지만 외대에도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상경대, 사회과학대학 , 공과대학 등 일반 학과도 모두 존재하기때문에 외국어만가르치는 학교는 아닙니다.


한국외대는 학부뿐아니라 대학원도 유명한데요. 특히 통번역대학원이 유명합니다. 통번역대학원은 엄청난 명성과 함께 입학경쟁률도 무지 높다고하는데요. 인기과의 경우 20:1을 훌쩍넘기는 경쟁률을 기록한다고하네요.



한국외국어대학교는 자체 어학시험인 FLEX를 운영하고있는데요. 듣기-읽기-말하기-쓰기 전 영역을 평가하는 어학시험으로 난이도가 높은 시험으로 알려져있습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는 서울캠퍼스와 용인캠퍼스 두개의 캠퍼스를 가지고있는데요. 용인캠퍼스는 글로벌캠퍼스라고도 한답니다. 2014년 본-분교 통합을 통해서 공식적으로 학교는 1교 2캠퍼스 체제입니다.


외국어대학교 글로벌캠퍼스는 용인시 처인구 모현면에 위치하고있는데요. 산기슭에 조성된 캠퍼스로 산이 학교를 둘러싸고있습니다. 이공계열과 언어학과가  있으며 본교와 중복되지 않는 언어도 일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그리스어, 불가리아어 , 우즈벡어, 카자흐어, 키르기스어, 줄루어, 스와힐리어, 폴란드어, 루마니아어, 체코어, 슬로바키아어, 헝가리어, 핀란드어 등이 있습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에 학과는 어디가있을까요? 


서울캠퍼스

영어대학 - 영어학과/영어통번역학과/영문학과

서양어대학 - 프랑스어학과/독일어과/러시아어과/스페인어과/이탈리아어과/포르투갈어과/네덜란드어과/스칸디나비아어과

동양어대학 - 말레이인도네시아어과/아랍어과/태국어과/베트남어과/인도어과/터키아제르바이잔어과/이란어과/몽골어과

중국어대학 - 중국언어문화학부/중국외교통상학부

일본어대학 - 일본언어문화학부/중국외교통상부

사회과학대학 -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행정학과/정치외교학과

법과대학

상경대학 - 국제통상학과/경제학부

글로벌경영대학 - 경영학부

사범대학 - 영어교육과/프랑스어교육과/독일어교육과/한국어교육과

국제학부


글로벌캠퍼스

통번역대학/동유럽학대학/국제지역대학/인문대학/경상대학/자연과학대학/공과대학


한국외대 입학성적은 얼마나될까요? 일반적으로 과별 편차가 심한편인데요. 서울캠퍼스의 경우 상위과의 경우 3%이내, 하위과의 경우 10%안쪽까지 입학이 가능합니다. 국제캠퍼스의 경우 상위과의 경우 10% 초반, 하위과의 경우 20%대까지 입학이 가능하다고하네요.